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현인)은 22일 하교시간에 진주여자중학교 교문 앞에서 ‘건강한 학교생활’이라는 구호 아래 학생들에게 흡연예방과 금연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캠페인은 금연의 중요성과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시켜 학생들이 건강에 대한 가치를 드높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진주여자중학교를 방문하여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진주여자중학교 교직원 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 홍보를 위해 노력하였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와 교육지원청에서 함께 노력하는 활동에 감사를 표한다”고 하면서 “흡연의 유혹에 취약할 수 있는 시기의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진주여자중학교 2학년 모 학생은 “요즘 학교나 지원청에서 금연 캠페인을 자주 하여 흡연에 대한 위험성을 계속 인식할 수 있어서 경각심을 가지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하였다.
진주교육지원청 강승구 학생건강과장은 “담배연기 없는 학교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나감으로써 더 나은 학교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하면서 “주기적인 홍보와 캠페인을 통해 내실 있는 흡연예방 및 금연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더 많이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전국 주유권, 편의점, 카페 등 10% 할인되는 모바일 쿠폰 '업플러스' 가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