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6:49

  • 뉴스 > 교육뉴스

진주 경해여고, 2년만에 ‘꿈을 찾는 교육 여행 프로그램’ 현장체험학습 실시~

경상국립대학교(가좌캠퍼스), 진주시청(시의회), 국립진주박물관 등 3곳에서 총 5개의 프로그램

기사입력 2022-05-11 10: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진주 경해여자고등학교는 지난 5월 4일(수) ‘꿈을 찾는 교육 여행 프로그램’을 위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경상국립대학교(가좌캠퍼스), 진주시청(시의회), 국립진주박물관 등 3곳에서 총 5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경해여자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경상국립대학교에서는 이공계실험실습관 및 박물관 체험, 지질관학관 및 도서관 체험, 영어마을 및 부속농장 체험 등 3개의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진주시의회에서는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 등을, 국립진주박물관에서는 박물관 직업 체험 등을 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흥미를 지닌 교과나 관심 있는 진로를 고려하여 스스로 선택할 수 있게 해, 현장체험학습이 교과 학습의 연장이자 진로 체험 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따라서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을 구체화하고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계기가 되었다.
 
 

진주시의회에서 의원 발의 체험을 한 학생은 "2분 발언대에서 의정 보고 체험을 하면서 뉴스에서만 보던 발언대에 직접 서보니 실제 의원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 동행한 현재 경해여자고등학교에서 교육실습 중인 예비교사는 “제가 다니던 대학교에 학생들과 함께 오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경상대학교에 대해 학생들이 묻는 질문에 답해줄 수 있어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경해여자고등학교 정연회 교장은 “코로나 19로 2년간 실시하지 못했던 현장체험학습을 재개하면서 무엇보다 사전교육을 철저히 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고자 노력했다.”라며 “오랜만에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생들과 교사들이 학교 밖에서 봄을 만끽하며 마음껏 소통하고 공부하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