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5:31

  • 뉴스 > 경남뉴스

사천 동금동에 49층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건립된다~

구 삼천포역사 주변 공동주택 건설사업 계획 승인 완료

기사입력 2022-04-01 09:3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수 십년 동안 방치돼 있던 구 삼천포역사 부지에 49층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가 조만간 들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1일 사천시에 따르면 동금동 151-5번지 일원 구 삼천포역사 부지에 조성될 공동주택 건설사업에 대한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지난달 30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삼천포역사개발(주)가 지난해 9월 주택건설사업 계획승인 신청했는데, 사천시 교통영향평가 심의와 경상남도 건축경관공동위원회 등의 행정절차를 거친 후 최종 승인됐다.

삼천포역사개발(주)는 대한토지신탁(주), 디엘이앤씨(주)와 공동으로 지난해 3월 사천시의 택지분양 및 민간사업자 공모를 통해 민간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사천시 동금동 일원에 방치되어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있던 구 삼천포역사 부지에 새로운 랜드마크를 조성해 지역발전에 새바람을 불어넣고자 추진됐다.
 

사업 규모는 지하 4층 지상 49층(상가 3개층) 총 4동의 주상복합 건축물이며, 677세대를 보급하게 된다. 오는 6월경 분양 및 공사 착공해 2026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 중이다.

한편, 시공 예정사인 디엘이앤씨(주)는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2021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8위의 대한민국 대표 상위 건설업체로서 건실한 시공을 통해 도시미관 향상 및 입주자의 만족도 또한 클 것으로 예상된다.
 

사천시 관계자는 “한려해상 국립공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사천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지역경기 활성화에 크게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1

0/500
  • 곰돌이
    2022- 04- 03 삭제

    이건 주위에 살고 있는 주민들에 대한 생각이 없는 공사입니다. 바로 뒤에만해도 주민들이 살고있는 단층 빌라부터 주택, 아파트도 많은데 그 주민들은 무슨 죄로 조망권부터 일조권까지 걱정을 해야하나요? 그에 대한 충분한 보상은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집단소송이라도 걸려야 정신을 차릴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