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5:31

  • 뉴스 > 진주뉴스

진주 지수면 관광테마마을 내 한옥 숙박시설 ‘승산에부자한옥’ 준공식 개최~

시범운영 및 위탁자 선정을 거쳐 6~7월경 정상 운영이 될 예정

기사입력 2022-03-22 14: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22일 지수면 관광테마마을 내 한옥 숙박시설인 ‘승산에부자한옥’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진주시는 기존 한옥을 매입하여 안채와 곳간채를 보수하고 추가로 대문채와 사랑채를 증축하여 옛 한옥의 모습을 유지하면서 관광객의 편의성도 확보하여,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대대적으로 손보았다. 
 

 안채와 사랑채는 각각 청실(가족실)과 홍실(2인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곳간채는 남부지방에서 찾기 힘든 구조로 벽체가 두껍고 보존이 잘 되어 있어 그 특징을 그대로 살리면서 안전성을 보강하여 이색적인 공용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진주시는 LG·GS 등 우리나라 대표 기업가들의 창업정신과 도전정신을 테마로 한 관광자원을 개발해 상품화하기 위하여 지수면 승산리 일원에 총사업비 80억 원을 투입해 2022년 하반기 완료를 목표로 관광테마마을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승산에부자한옥’준공에 이어 상반기에 게스트하우스 다목적관을 추가 증축하고, 기업가정신 문화탐방로, 주차장 등 기반시설 조성과 함께 창업주들의 생가 개방과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을 계획 중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시범운영 및 위탁자 선정을 거쳐 6~7월경 정상 운영이 될 예정이다. 승산마을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하기에 알맞은 한옥에서 하룻밤 묵어가는 특별한 체험을 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0

0/500